영업문의
02-857-0974 / 1566-1605
기술문의
1566-1605

회사 소식 응용프로그램 강화 전략 출사표 – 2025 지스타캐드 파트너 킥오프 행사 성료

  • 관리자
  • 2025.08.25
  • 조회 20

지스타캐드(GstarCAD) 국내 총판 (주)모두솔루션(대표 정충구)이 지난 3월 12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2025 지스타캐드 파트너 킥오프’를 개최했다. 이번 킥오프에는 지스타캐드 리셀러를 비롯한 모두솔루션 임직원, 그리고 중국 지스타소프트(GstarSoft) 본사의 메이유 황 해외 총괄 부사장과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지스타캐드의 글로벌 전략과 국내 시장 분석, 신제품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 이번 킥오프 행사 오프닝에서 모두솔루션 정충구 대표이사는 “혹독하게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지스타캐드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나가야 하는 모두솔루션과 파트너 모두가 발전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파트너사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모두솔루션 정충구 대표이사

 

지스타소프트의 메이유 황 부사장은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성장하기 위한 지스타소프트의 전략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한국 시장은 지스타캐드의 해외 시장 중 최대이자 가장 중요한 시장이다.”라고 밝히면서 “한국 시장은 계속 성장해야 하며, 이를 위해 한국의 사용자와 파트너사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솔루션 개선과 서비스 강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핵심 제품인 GstarCAD 2026의 개선은 물론이고 GstarCAD 365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도면 공유 및 협업 솔루션 등을 필두로 제품 라인업을 계속 확대해 갈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지스타소프트의 메이유 황 부사장

 

모두솔루션 성기정 사업본부장은 “국내 시장에서 지스타캐드 판매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던 2023년(28,335카피 판매)에 비해 다소 줄었지만, 2024년에도 2만 카피가 넘는 많은 라이선스 판매고를 기록했다.”라며 “올해는 지스타캐드용 드림플러스를 필두로 한 서드파티 응용 프로그램과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GstarCAD 365 출시에 따른 공격적인 프로모션과 마케팅으로 10% 이상의 판매 성장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모두솔루션 성기정 사업본부장

 

 

새롭게 글로벌 출시된 GstarCAD 365는 언제 어디서나 CAD 도면을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이다. 별도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로 접속할 수 있어 원격 근무나 현장 업무 환경에서도 유연한 CAD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출시한 드림플러스는 캐드 사용자의 편의를 돕는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는 애드온 프로그램이다. ‘종단 횡단 사면에 대한 정보 계산 및 추출’ 기능과 같이 건설, 토목, 엔지니어링 분야에서는 꼭 필요한 기능을 대거 포함하고 있어, 해당 분야에서는 거의 필수적인 애드온 프로그램으로 인식되어 왔지만 그동안 지스타캐드 용으로는 제공되지 않아 지스타캐드로의 전환에 걸림돌이 되기도 했다.

2017년 부터 지스타캐드를 판매해 현재 Top 리셀러 중 하나로 성장한 주식회사 에이스네트웍의 윤주일 대표는 “사실 지스타캐드에서 드림플러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건설, 토목 분야 판매 확장에 어려움이 있었다. 심지어 몇몇 대형 프로젝트가 캔슬되기도 했었다.”라며 “지스타캐드용 드림플러스 출시를 계기로 건설, 토목 분야 영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지스타캐드 리셀러 주식회사 에이스네트웍의 윤주일 대표

 

 

또 하나의 Top 리셀러는 에스아이데이터다. 2016년 부터 지스타캐드를 판매해 온 이 회사 배진형 부장은

“지스타캐드는 지인의 소개로 구매하는 경로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추천하는 이유는 단연 좋은 가성비가 있겠지만, 다른 캐드와는 다르게 ‘원활한 고객 지원’을 말하는 고객이 많다.”라며 “최근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데, 마침 GstarCAD 365가 출시되어 앞으로 영업이 더욱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스타캐드 리셀러 에스아이데이터의 배진형 부장

 

지스타캐드 킥오프 행사는 이어지는 제품 및 솔루션 발표를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참가한 파트너들이 보여준 적극적인 관심이 인상적이었고, 이에 보답하듯 주최측인 모두솔루션은 ‘파트너 어워드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등 파트너와 소통하는 행사를 지속해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5 지스타캐드 파트너 킥오프 참가자들의 단체사진

첨부파일
이전글expand_less
대안캐드로의 전환 추세 당분간 지속될 것 – 2025년 CAD 사용 기업 대상 CAD 사용 현황 설문 조사
다음글expand_more
[사실 바로잡기] 지스타캐드(GstarCAD)와 ITC 간의 법적 분쟁은 이미 종결된 이슈입니다.
top